본문 바로가기

Journal/Coursera

Coursera의 구독 모델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

Coursera, 더 저렴해졌다

MOOC(Massive Open Online Course : 온라인 공개 수업)의 대표주자로 유명한 Coursera가 최근 새로운 구독 모델을 업데이트했습니다.


과거엔 과목 당 약 USD 70$, 한 코스를 묶어서 결제할 경우 과목당 약 USD 50$의 Subscription fee를 받았었는데 근래에는 한 코스당 월정액 요금으로 49$에 구독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었습니다.


지금의 구독제 방식은 한 과목의 기간보다 수료를 빠르게 하면 더 빠르게 다음 과목으로 넘어갈 수 있어서 성실함만 있다면 더 저렴하고 짧은 기간에 코스를 마칠 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.


그런데 며칠 전, Coursera에 접속하니 새로운 구독 모델이 업데이트 되었다고 알림이 왔습니다.



새롭게 업데이트 된 Coursera 구독 모델



새롭게 업데이트 된 모델은 기존과 같은 가격인 월 USD 49$입니다.


하지만 기존의 한 코스 당 지불했던 월정액으로 모든 Specialization 코스를 액세스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

보다 더 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Coursera의 노력이 보이는군요.


결제 수단 업데이트, 참 쉽죠?


방법은 간단합니다.


기존의 구독 모델을 사용하고 계신 분은 저 알림창에서 Continue를 눌러 결제 수단을 업데이트하고 Update Subscription 버튼만 눌러주면 됩니다.


이 단계에서 예비 결제 혹은 실 결제가 진행되진 않으니 걱정 없이 진행하셔도 좋습니다. :)


간단하게, 끝!


바로 추가적인 단계 없이 구독 모델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.


이제 다시 늘 하던 대로 열심히 공부를 즐기면 됩니다. 물론, 이제 더 많은 걸 할 수 있겠습니다.


Education for Everyone이라는 캐치프레이즈에 맞게, 더 저렴하고 합리적으로 전 세계의 학생들에게 교육을 제공하고자 노력을 기울이는 모습을 보면


괜히 Coursera가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게 아니구나라는 생각이 듭니다.


Specialization 코스를 구독하지 않더라도 수업을 듣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.


배움에 망설임이 있으시다면 걱정 마시고 Coursera에서 한번 수업을 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?

'Journal > Courser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oursera가 한글 자막을 지원하네요  (0) 2017.08.08